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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에 방문해서 진료 받기까지의 과정이 모바일로 재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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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국인이 아닌 외국인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의료인은 태블릿으로 안전하게

환자는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환자 예약/접수

"진료 공백을 최소화"

챗봇 자동 응대

의료진 배정

채팅 상담

"가장 안전한 대화 공간"

암호화된 메세지

다국어 지원/번역

진료기록 연동

"비대면 진료 한계 극복"

과거 처방내역부터

​최근 검진결과까지

화상 진료

"걱정없이 외국인과 진료"

무제한 영상통화

실시간 번역 자막

A.I 증상체크

"대기시간 효율적으로 활용"

C.C/R.O.S 체크

과거력/가족력 점검

진료비 수납

"의료비 결제도 편리하게"

모바일 간편 결제

해외 결제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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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진료 어렵지 않아요!

딱 10분이면 제대로 사용할 수 있어요

"멀리 있는 환자와 원격으로 진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감염병의 위험도 낮출 수 있는 장점이 돋보입니다. 실시간 번역과 사전 문진 등은 진료시간을 단축시키고 의사소통의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청진을 하거나 체온을 잴 수 는 없지만 음성을 그대로 듣고 화상으로 얼굴과 표정을 볼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목소리나 표정으로 아픈 정도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Wouldn't it be nice if we touch the screen and doctor will appear,
It will be so nice, We are far, yet close"

- 대전선병원 가정의학과 김기덕 -

FAQ

의사

환자의 의료기록이 보이지 않아요


환자의 의료기록은 보험사, 정부, 병원에 저장된 정보를 담당 의사가 조회할 수 있도록 환자가 동의한 경우에만 화면에서 의료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의료기록이 아닌 환자의 이름/연락처 등 기본정보가 보이지 않는 경우 앱을 재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진료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 보류할 수 있나요?


아니요. 간호사만 진료 예약을 확정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간호사와 내부 채팅 기능으로 예약 변경 사항을 전달해주시기 바랍니다.




환자가 응답하지 않아요


진료가 시작되었는데도 오랜 시간 응답이 없는 경우, 화면 우측 상단의 '나가기'를 눌러 진료를 종료하실 수 있습니다.




진료는 영상통화로만 가능한가요?


아니요. 나라 간의 시차가 맞지 않거나 실시간 대화가 불가능한 경우 채팅으로 비대면 진료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의료진 간 1:1 채팅이나 그룹 채팅이 가능하나요?


네. 대기실 좌측 상단의 '대화추가'를 누르고 대화 상대를 추가하면 여러 사람과 그룹 채팅이 가능합니다.




진료 시작 푸시 알림 발송 시간을 변경할 수 있나요?


아니요. 진료 시작 10분 전에 자동으로 푸시 알림이 전송되며, 시간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진료 과정은 자동으로 기록되나요? 기록은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네. 영상통화로 이루어진 비대면 진료의 모든 과정은 음성기록을 텍스트로 변환되어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이벤트" 혹은 "통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약도 환자에게 처방할 수 있나요?


네. 해외 협력병원에서 처방 가능한 약품을 조회하고 협진을 의뢰하여 약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진료했던 환자내역들을 모두 조회할 수 있나요?


네. '이벤트'와 '통계'에서 필터 기능을 활용하여 본인이 진료한 환자만 분류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병원 EMR과 연동이 가능하나요?


아니요. 병원 EMR을 대체하는 솔루션이 아닌 비대면 진료를 지원하는 보조용 솔루션입니다.





간호사

주말과 휴일에 환자의 병원 접수를 제한할 수 있나요?


아니요. 온라인 병원 방문이기 때문에 24시간 자유롭게 환자들이 병원에 접수할 수 있습니다.




의사의 스케줄을 확인할 수 있나요?


네. 내부채팅에서 대화상대로 스케줄이 궁금한 의사를 선택하면 우측 화면에서 진료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병원 OCS와 연동하여 일정 관리가 가능하나요?


아니요. 병원 OCS와 연동되지 않으며 별도의 프로그램이므로 불편하지만, 이중적으로 의사 스케줄 관리가 필요합니다.




진료 예약 시간 단위를 변경할 수 있나요?


아니요. 현재 진료 예약 시간은 30분 단위로 지정하여 예약할 수 있습니다.




진료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 보류할 수 있나요?


예. 환자와 채팅을 통해 예약 일정을 자유롭게 변경하거나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의료진 간 1:1 채팅이나 그룹 채팅이 가능하나요?


네. 대기실 좌측 상단의 '대화추가'를 누르고 대화 상대를 추가하면 여러 사람과 그룹 채팅이 가능합니다.




진료 시작 푸시 알림 발송 시간을 변경할 수 있나요?


아니요. 진료 시작 10분 전에 자동으로 푸시 알림이 전송되며, 시간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병원비 결제는 카드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나요?


아니요. 카드사 중에서도 VISA, MASTER, JCB, AMEX만 모바일 결제를 지원합니다.




반드시 완료 요청을 해야 하나요?


예. 반드시 완료 요청을 하고 환자가 완료하기를 클릭해야 진료가 정상적으로 종료된 것으로 인식됩니다.




완료 요청을 했는데 상대방이 응답하지 않습니다.


아쉽지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종료되는 기능은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대신 '강제 완료'를 눌러서 진료를 종결할 수 있습니다.





환자

진료받고 싶은 병원이 목록에 없어요


착한의사에 등록된 병원에서만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협력 병원이 많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채팅을 보냈지만 아무런 답이 없어요


응답이 없는 경우는 접수 가능시간이 아니거나 다른 환자를 응대하고 있는 상태일 수 있습니다. 시간이 다소 걸리더라도 순서대로 응답을 해드릴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시일이 지나도 응답이 없는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진료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 보류할 수 있나요?


예. 간호사와 채팅을 통해 예약 일정을 자유롭게 변경하거나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진료 시간 10분 전 푸시알림이 오지 않아요


반드시 간호사가 예약을 확정한 상태에서만 진료 시작 10분 전에 푸시 알림이 발송됩니다. 예약 확정일과 진료 예정 시간을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




모바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나요?


아니요. 반드시 모바일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예약접수와 영상통화가 가능합니다.




다른 사람의 진료를 대신 예약할 수 있나요?


아니요. 반드시 회원가입을 한 본인만 비대면 진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영상통화 연결이 자꾸 실패해요


영상통화는 인터넷 환경이 불안정한 경우 통신상태가 양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통신상태가 양호한데 통화연결이 계속 실패한다면 앱을 재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약을 처방받을 수 있나요?


나라마다 다릅니다. 비대면 처방이 법적으로 가능하다면 약 처방이 가능합니다. 단, 진료를 한 병원이 거주 국가에 협력 병원에 있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을 대신하여 약을 수령할 수 있나요?


나라마다 다릅니다. 대리 처방이 법적으로 가능하다면 대리인이 약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진료비 영수증이나 진단서를 받을 수 있나요?


네. 간호사에게 영수증이나 진단서를 요청하면 사진이나 파일 형태로 모바일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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