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지 않아도 안심하지 마세요

건강검진으로 건강 상태를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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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원하는 지역과 건강검진 예산을 입력하고

받고 싶은 검사항목을 선택하면

나만의 맞춤형 건강검진이 완성돼요 

02

연말을 피해 비수기에 건강검진을 예약하면

단체할인이 적용되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어요

03

약 10만명의 건강검진 데이터를 학습한

A.I가 나의 의료 데이터를 분석하여

나에게 딱 맞는 검사항목을 추천해요

Affiliated Hospital

VIDEO

혹시 병원 관계자님이신가요?

사용자에게 병원을 소개해보세요!

대표번호 1544 - 3154 ㅣ  평일 오전 11시 - 오후 6시

곽XX

2019.11월

Google 사용자

난 이앱의 장점 하나만 뽑자면 광고가 없다는것이다 자극적이고 과장스러운 성형광고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지만 병원에 해가 된다면 일방적인 리뷰들 삭제등 뭘 믿어야 하는지 정말 정직한 병원인지 분간조차 안된다. 그럴 바엔 광고 없고 정직한 공공 데이터만 보여주는 이 앱을 추천한다.

REVIEW

홍XX

2019.11월

Google 사용자

국가검진은 항목이 적어 만족스럽지 못했는데 49%정도 할인된 가격에 검진 예약 할 수 있다고 하여 예약 했는데 예약 하고도 막상 병원가서 말이 달라질까봐 걱정 많았는데 모든 항목 잘 받고 왔어요. ㅎㅎ감사해요

나XX

2019.11월

Google 사용자

병원에서 주사를 쓰는 용도가 약으로도 잘 안될때 쓰는 방법이라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제가 가는 병원은 통과 의례처럼 꼭 주사를 놔주시는데 어플을 확인 하니 주사제 4등급이더군요.... 빨리 나으라고 아파서 고생하는 것 보다 잠깐 따금 하고 빨리 회복되는게 좋겠지라고만 생각 했는데... 어플 설명을 보고 생각이 바꼈습니다. 역시 사람은 많이 알아야 한다는 것을 알게 해준 어플이라서 감사함 느끼고 있습니다. ㅎㅎㅎㅎ

App FAQ

병원/약국

어떤 진료과를 가야 할 지 모르겠어요


A.I 증상 체크를 이용하시면 인공지능이 증상을 물어보고 증상 유사도가 높은 질환들과 진료과 및 가까운 병원을 안내합니다. 증상 유사도가 질병 발병 위험성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니 정보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A.I 증상 체크는 어떤 진료과를 가야 할 지 모르는 사용자들을 위해 최근 3년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청구된 환자 질병 정보를 바탕으로 의료진들과 함께 개발한 서비스입니다.




내가 알고 있는 병원/약국이 보이지 않아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의료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용자들에게 병원/약국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개업했거나 폐업한 병원/약국의 정보는 실시간으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병원에 대한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병원 상세화면 최하단에 위치한 정보 오류 수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특정 진료과를 눌렀는데 다른 진료과가 나와요


진료과는 크게 표시과목과 진료과목으로 나누어집니다. 표시과목은 병원명이나 간판에서 포함하고 있는 진료과 명이며, 진료과목은 병원이 진료할 수 있는 진료과 명입니다. (예. 비바 마취통증의학과 의원 : 표시과목 - 마취통증의학과, 진료과목 - 내과, 정형외과,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와 일반의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일반의는 의대를 졸업하고 의사면허시험에 합격한 의사를 의미하며, 전문의는 인턴, 레지던트 등 수련 과정을 통해 특정 진료과목의 전문의자격시험에 합격한 의사를 의미합니다.




야간진료/야간약국 기준이 무엇인가요?


평일은 18시 이후, 토요일 13시 이후를 기준으로 합니다.




등급이 낮을수록 좋은 병원인가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항목별로 병원을 심사한 평가자료입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는 등급이 낮을수록 특정 치료나 질환 관리를 잘하고, 약제를 잘 조절하는 병원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반드시 등급이 높다고 해서 좋은 병원이라는 뜻은 아닙니다.




대표 진료 항목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실제로 병원마다 청구된 질병 정보를 바탕으로 진료량이 높은 상위 5개 항목을 의미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국민 관심 질병을 근거로 병원별 최대 5개 항목을 추출하였습니다.




실제 병원 정보와 다를 수 있나요?


모든 정보과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특정 의료기기 보유 여부나 진료 가능 여부가 궁금하시다면 반드시 방문 전에 병원에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병원에 진료 예약할 수 있나요?


병원 솔루션 업체들과 병원 EMR과 연동된 병원 예약/접수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 출시할 계획이며, 상황에 따라 출시일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모든 병원비를 볼 수 있나요?


현재 병원급 이상의 병원비 정보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의원급의 병원비 정보를 현재도 앞으로도 제공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의원급 병원비를 공개하는 경우 의료기관의 경쟁을 심화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의료 서비스 품질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착한의사는 의료법 제 4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2에 의해 각 의료기관의 홈페이지나 기타 방법을 통해 고지하고 있는 진료비용을 바탕으로 병원비 정보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급여/비급여 치료비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급여 치료비는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되는 항목이고, 비급여 치료비는 병원이 자체적으로 비용을 책정하며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항목입니다. 급여 치료비는 치료기관과 평균 치료비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비급여 치료비는 최저 치료비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가 알고 있는 병원의 치료비가 보이지 않아요


치료를 받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해주셔야 질병에 대한 병원비와 관련 병원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 동네 병원만 보고 싶어요


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의 치료비와 지역 평균 치료비를 비교하여 시/도를 기준으로 병원비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병원비 정보가 많아지면 추후 시/군/구 단위로 병원을 검색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건강검진

가격이 너무 저렴한데, 믿을 수 있나요?


많은 분이 건강검진을 미루다가 결국 연말이 되어서야 병원에 방문합니다. 그래서 검진센터도 연말이 가장 바쁜 시기입니다. 건강검진 연말 쏠림 현상을 완화하고자 착한의사는 협력하는 의료기관들과 함께 비수기를 활용한 건강검진 할인 서비스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헌법재판소는 2019년 의료기관의 비급여 진료비를 할인하거나 면제하는 광고는 의료법을 위반하는 것이 아니라고 결정한 바 있습니다.




건강검진을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


검진을 받고자 하는 지역과 성별과 연령을 선택하면 건강검진센터가 제공하는 할인된 건강검진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예산 범위를 추가하거나, 받고 싶은 검사를 선택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건강검진 상품만 모아볼 수 있도록 다양한 필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바일로 검진 결과를 확인할 수 있나요?


착한의사를 통해 건강검진을 받는 경우 모바일로 검진 결과를 조회할 수 있으며, 공신력 높은 의료기관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검진 결과에 대한 자세한 피드백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회원도 건강검진을 신청할 수 있나요?


착한의사에 가입한 회원님들에게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메일/네이버/카카오 계정으로 간편하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도 건강검진을 신청할 수 있나요?


미성년자도 건강검진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미성년자의 경우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검사항목이 많으므로 검진 비용이 증가할 수 있으며, 병원 사정에 따라 건강검진 신청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제가 다른 사람 대신 건강검진을 신청할 수 있나요?


가족이나 지인분들의 건강검진을 대신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바일 건강검진 결과 조회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으므로, 당사자가 직접 서비스에 가입하여 건강검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건강검진 비용이 달라질 수 있나요?


협력 병원들과 사전에 협의가 이뤄진 내용으로 건강검진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장에서 검사항목을 변경하거나, 의사의 소견에 따라 검사항목을 추가하는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정 날짜에 클릭이 안 돼요.


검진센터는 대부분 예약제이기 때문에 건강검진 신청일로부터 14일 후부터 희망하는 날짜부터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희망 날짜에 건강검진이 가능하나요?


반드시 희망하는 날짜에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희망하는 날짜에 건강검진이 어려운 경우 별도로 병원에서 직접 연락이 갈 예정입니다.




한 번에 건강검진을 여러 개 신청할 수 있나요?


연령과 성별에 따라 검진 비용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한 번에 여러 명을 동시에 신청할 수 없습니다. 건강검진을 이용하고 싶으신 분마다 건강검진을 각각 신청하셔야 합니다.




건강검진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현장에서 검진 비용을 결제하실 수 있으며, 병원비 결제 기능을 지원하는 병원의 경우 카드 결제나 계좌이체로 사전 결제가 가능합니다. 의료기관에서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현장 결제로 진행하게 됩니다.




건강검진 일자를 변경하거나 취소하고 싶어요.


건강검진 신청 후 최종 확정이 되지 않았다면 내정보-신청내역에서 검진 희망 일자를 수정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만약 최종 확정 상태에서 날짜를 변경하거나 취소하고 싶은 경우 병원에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세액공제 및 보험금 청구 시 진료비 영수증을 받고 싶어요


병원에서 의료비 지급명세서(진료비 납입 확인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뉴스를 어떤 방법으로 추천하나요?


미리 선택한 관심사와 MY건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의료기록을 바탕으로 맞춤형 건강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강뉴스를 읽으면 읽을수록 인공지능이 사용자의 건강 상태와 관심사를 학습하여 훨씬 정교한 건강뉴스를 추천하게 됩니다.





MY건강

과거에 방문한 병원/약국 방문 기록을 어떻게 볼 수 있나요?


공인인증서를 바탕으로 건강보험공단에서 과거 의료기록을 불러옵니다. 최초 이용일로부터 1년 전의 의료기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의료정보는 이중으로 암호화하여 안전하게 저장하고 있습니다.




내가 갔던 병원/약국이 전부 나오지 않아요


MY건강 서비스 시작일로부터 최근 1년간의 의료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병원이나 약국이 실시간으로 건강보험공단에 환자의 건강보험을 청구하지 않기 때문에 최근에 다녀온 병원과 약국의 정보가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갑자기 병원/약국 방문 기록이 사라졌어요


만약 로그아웃하는 경우 의료정보 보호를 위해 모든 의료기록이 사라집니다.




약에 대한 정보는 믿을만한 정보인가요?


착한의사가 제공하는 의약품에 대한 부작용, 복용 방법, 보관법 등 상세 정보는 식품의약안전처와 약학정보원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핀 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의료정보는 아주 민감한 개인정보입니다. 따라서 핀번호 찾기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만약 핀번호를 5회 이상 틀렸을 경우 모든 정보가 초기화됩니다.




제 의료 정보가 외부에 누출될 수 있나요?


제1금융권 은행들의 보안방식으로 데이터를 관리하고 있으며, 암호화 알고리즘은 미국 국가안보국에서 사용되는 보안 방식을 채택하여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또한 핀 번호와 생체 정보로 이중 암호화를 통해 보안을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기타

회원 정보를 어떻게 변경하나요?


내정보-설정에서 비밀번호와 휴대전화 번호 등 회원 정보 변경이 가능합니다. 혹시 개명 등의 사유로 실명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 착한의사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이메일(contact@adoc.co.kr), 대표전화(1544-3154)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 개의 계정을 만들 수 있나요?


한 사람이 여러 개의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멤버십, 쿠폰, 데이터 등 계정 간의 거래나 양도는 불가능합니다.




쿠폰은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착한의사 이벤트를 통해 쿠폰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푸시 알람을 켜두시면 이벤트에 대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내정보-설정에서 회원탈퇴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멤버십, 쿠폰, 데이터 등 모든 정보가 삭제되며 복구가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타)마스크 보유량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병원/약국-진료과(약국)에서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가까운 약국의 마스크 재고 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현재 마스크를 보유하고 있는 약국만 모아보고 싶다면 '마스크보유' 필터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기타)실제 마스크 재고 현황과 달라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데이터 제공 주기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의 데이터 가공 과정을 거치게 되므로 5~10분 정도 반영 시간 차이가 있습니다.




(기타)모든 병원에서 원격진료가 가능한가요?


코로나19로 인해 임시로 원격진료가 허용되었습니다. 현재 모든 병원에서 전화 진료가 가능하지만, 병원 상황 및 의사 소견에 따라 원격진료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착한의사의 '원격처방' 필터를 활용하시면 원격진료부터 병원비 결제, 처방전을 모바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타)원격진료 시 진료비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원격처방이 가능한 병원에서 카카오페이와 토스를 통해 계좌이체로 병원비 결제가 가능합니다.




(기타)원격진료 시, 진료비 결제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병원비 결제 취소를 희망하시는 경우 해당 병원에 직접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타)원격진료 시, 처방전을 어떻게 받나요?


원격처방' 필터를 활용하시면 원격처방이 가능한 병원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처방전은 사용자와 병원 간의 카카오 1:1 상담방에서 처방전 스캔본을 받아 가까운 약국에서 약을 처방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타)처방받은 약이 우리 동네 약국에 없으면 어떡하나요?


처방전에 기재된 약이 가까운 약국에 없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약국에 방문하시기 전에 미리 전화드리는 것을 권장합니다.




(기타)국민안심병원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병원/약국에서 '국민안심병원' 필터를 활용하시면 국민안심병원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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