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규정

이용규정

  • 검진센터는 대부분 현장 접수가 아닌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실시간으로 예약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희망하는 일자를 입력하더라도 건강검진 확정일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건강검진 희망일은 신청일로부터 14일 이후에 선택할 수 있으며, 만약 희망하는 일자에 건강검진이 어려운 경우 병원에서 직접 안내 전화를 드려 일정을 조율하게 됩니다.

  • 건강검진 일자를 확정하기 위해 병원에서 안내 전화를 드리지만 2일 이상 고객님과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예약이 취소될 수 있으므로 주의 부탁드립니다.

  • 건강검진은 성별/나이 등에 따라 검사항목과 검진 비용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건강검진을 신청하기 전에 수검자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건강검진이 종료되면 병원에서 건강검진 결과지를 제공해 착한의사 서비스에서 건강검진 결과를 조회할 수 있으며, 건강검진 결과가 등록되기까지 수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 의료법 상 영리를 목적으로 특정 병원을 중개하거나 알선하는 행위가 금지되어 있어 특정 병원을 고객에게 소개하지 않으므로 직접 병원을 검색하거나 선택하여 병원에 건강검진을 신청하게 됩니다.

  • 착한의사는 병원과 고객을 중개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병원으로부터 중개수수료, 소개료, 알선료 등 어떠한 대가나 금품 등을 받지 않습니다.

  • 본인 부담금을 할인하거나 면제하는 행위는 의료법을 위반하는 행위이기 때문에 착한의사는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비급여 항목에 대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의료법 위반 소지가 있는 이용 후기나 건강검진 신청 건수 노출 등 제3자 유인으로 해석될 수 있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 건강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상품권이나 쿠폰을 발급하거나 유통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건강검진을 받는다고 해서 사은품을 지급하거나 특정 검사를 끼워 파는 행위는 하지 않습니다.

  • 착한의사는 고객이 원하는 병원에 건강검진을 신청하는데 있어 고객 지원 업무를 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병원의 사정으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나 병원에 방문하여 문제가 생기는 경우 모든 책임은 병원에 있습니다.

 

취소 및 날짜 변경

  • 건강검진 일자가 “확정대기” 상태라면 언제든 건강검진을 취소하거나 날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때 취소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 만약 건강검진 일자가 “최종 확정” 상태로 변동되었다면 확정일로부터 3일 전까지 취소 및 날짜 변경이 가능하지만 그 이후 취소나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 병원 정보가 실제와 다르거나, 내용이 상이한 경우 “최종 확정” 상태이더라도 언제든 건강검진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건강검진을 취소하여 환불을 받는 경우 영업일 기준 약 3~4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용 대상

  • 서비스는 착한의사에 가입한 회원에 한해 건강검진을 신청할 수 있으며, 회원 본인이 아니더라도 가족이나 지인의 건강검진을 대신 신청하거나 결제할 수 있습니다.

  • 미성년자도 건강검진을 신청할 수 있지만, 병원 사정에 따라 건강검진이 불가능한 경우 병원에서 직접 연락을 드립니다.

 

검진결과 모바일 조회

  • 검진 결과 모바일 조회 서비스는 착한의사 회원 본인이 건강검진을 받는 경우 검진 결과를 모바일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가족이나 지인 대신 건강검진을 신청하는 경우 검진결과는 모바일로 조회할 수 없습니다.

  • 착한의사는 검진 결과에 대해 주관적인 판단이나 의견을 제시하지 않으며, 단순히 결과값만을 제공합니다.

  • 공신력 높은 기관에서 제시한 정상 범위를 기준으로 결과값에 대한 정상 유무를 제공하고 출처를 명확히 표기하고 있지만, 병원마다 참고하는 정상 범위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므로 정상 여부가 달라질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불만족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거나 기타 서비스로 인해 불편함을 겪으신 경우 이로 인한 배상은 병원에 직접 요청하셔야 합니다. 착한의사는 고객이 병원에 건강검진을 신청하는데 있어 고객 지원을 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병원에 제3자로서 고객님의 불편사항을 대신 전달할 수 없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고객 요청사항

 건강검진이 최종 확정된 후 별도의 요청사항이 발생한 경우 고객님의 요청사항은 병원의 담당자에게 전달해드리지만 만약 담당자가 변경되거나 연락이 어려운 경우 반영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의료비 납입 확인서 및 의료비 영수증

 검진 비용을 앱에서 결제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료를 제외한 검진 비용은 서비스에서 잠시 예치해 두었다가 병원에 100% 지급하므로, 세액공제나 보험 청구에 필요한 의료비 납입 확인서나 의료비 영수증은 병원에 요청하여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추가 비용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항목을 변경하거나 추가하는 경우, 추가로 발생되는 금액이나 비용은 현장에서 병원에 지급해야 하므로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