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비바이노베이션(대표 박한)

사업자등록번호  210 - 88 -0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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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판매번호  2019-서울강남-00417호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11-28, 6층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회기로 117-3(서울바이오허브)

VIVA INNOVATION    1544-3154

 

㈜비바이노베이션 착한의사-병원용 서비스 이용약관

 

본 이용약관은 착한의사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의료 면허 혹은 병원을 운영 중인 회원과 비바이노베이션 간의 계약 관계를 정하기 위한 문서로서, 착한의사 - 병원용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본 이용약관의 내용을 확인하고 이에 동의해야 합니다.

 

제 1조   이용 신청 및 승인

 ① 착한의사 – 병원용 서비스는 의료법에 규정한 의료 면허 자격을 갖춘 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착한의사 – 병원용 서비스는 의료 면허를 소지한 법인과 개인사업자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법인에 소속된 의료인이더라 하더라도 이용 신청은 대표이사가 직접 해야 합니다.

 ③ 착한의사 – 병원용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이용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 때 정확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용 신청자가 제공해야 할 상세 정보와 관련하여 비바이노베이션은 가이드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④ 모든 이용 신청자는 이용 신청 후 비바이노베이션의 최종 가입 승인을 통해 정상적으로 착한의사 – 병원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⑤ 다음과 같은 경우 승인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1) 이용 신청시 입력한 정보가 사실관계와 다르거나 정확하지 않은 경우

  (2)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인 정보가 충분치 않은 경우

 ⑥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승인 이후에도 비바이노베이션은 승인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착한의사 – 병원용 서비스 이용은 즉시 중단됩니다. 

  (1) 의료 면허 자격을 상실한 경우

  (2) 가입 신청한 정보가 허위로 판명된 경우

  (3) 고객으로부터 병원 이용 불편에 대한 신고가 일정 횟수 이상 접수된 경우. 승인 철회에 따른 구체적인 기준에 대해서는 별도로 고지합니다.

 

제 2조   착한의사 - 병원용 서비스의 내용

 ① 착한의사 - 병원용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객의 호출 및 예약, 상담 확인

  (2) 고객에게 전화 연락

  (3) 고객 이름 및 방문 및 상담 희망 시간 조회

  (4) 호출 수락 이력 확인

  (5) 광고 상품 관련 서비스

  (6) 광고 상품과 관련된 정보 조회

 ② 상기 서비스 외에 서비스 항목은 추가될 수 있으며, 추가된 서비스에 대해서도 본 이용약관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③ 비바이노베이션은 기술적 사양의 변경이나 사업 정책적인 판단 하에 상기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제공일자 7일 전부터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단, 비바이노베이션이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기간을 단축하거나 변경 이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착한의사 – 병원용 서비스의 변경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비바이노베이션에 탈퇴 의사를 고지함으로써 서비스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 3조   서비스 이용 이력의 제공

비바이노베이은 착한의사 - 병원용 서비스를 통해 정상적으로 수락된 건들에 대한 이력을 1년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제 4조   호출의 수락 및 취소 등

 ① 고객이 병원 방문 및 상담을 요청하면, 비바이노베이션은 일정 거리 이내의 회원에게 호출 수락 요청 정보를 알립니다.

 ② 호출을 통한 고객 방문 요청을 받기를 원하는 회원은 비바이노베이션이 제시한 가입 절차를 완료하여야 하며, 착한의사 - 병원용 서비스에서 “출근하기” 또는 로그인하여 호출의 수락 가능 상태를 명확하게 표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의 귀책으로 호출 수락 후 임의로 취소하는 경우 호출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비바이노베이션은 일정한 기준에 따라 회원 간 호출의 우선 순위를 정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상세 기준을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④ 수락 완료 이후 고객의 호출 요청 취소에 따른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 비바이노베이션에서는 별도의 보상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⑤ 정상적으로 수락이 됐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나타나지 않은 경우 회원은 고객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만일, 고객이 정상적으로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허위 신고를 한 경우, 비바이노베이션은 해당 회원에게 일정한 불이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불이익의 구체적인 내용은 별도로 안내합니다.

 ⑥ 호출은 고객이 착한의사 - 병원용 서비스에 예약과 호출, 상담하기 등 병원에 방문 및 상담을희망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5조   회원 탈퇴 및 휴면 등

 ① 착한의사 -  병원용 회원 탈퇴를 원하는 회원은 직접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탈퇴 요청이 들어오면 비바이노베이션은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속히 처리합니다. 탈퇴 신청은 철회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 탈퇴가 완료되는 경우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비바이노베이션이 보유해야 하는 정보를 제외한 나머지 회원 관련 정보는 즉시 삭제됩니다.

 ③ 회원 탈퇴 신청 시 해당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잔여 호출수와 기타 구매 상품은 소멸됩니다.

 ④ 비바이노베이션은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회원이 착한의사 – 병원용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로그인 혹은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SMS 등 기타 유효한 수단으로 통지 후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거나 분리 보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착한의사 – 병원용 서비스 이용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가 부족할 경우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도 있습니다.

 

제 6조   비바이노베이션의 의무

 ① 비바이노베이션은 착한의사 - 병원용 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계법령과 본 이용약관의 내용을 준수하며, 착한의사 - 병원용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회원에게 이익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비바이노베이션은 착한의사 – 병원용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불만이나 개선 의견을 제시하는 경우, 합리적인 절차에 따라 이를 검토하여 착한의사 - 병원용 서비스에 도움이 되는 범위에서 이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③ 비바이노베이션은 착한의사 - 병원용 서비스와 관련하여 비바이노베이션과 회원 간에 발생하는 분쟁을 조정하기 위해 핫라인을 운영합니다. 비바이노베이션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기간을 통보합니다.

 ④ 비바이노베이션은 회원이 착한의사 - 병원용 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통신망법과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해 자세히 안내합니다.

 

제 7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비바이노베이션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착한의사 - 병원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본 이용약관에 따라 회원은 아래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 비바이노베이션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3)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4) 비바이노베이션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5) 자신의 부당한 이익을 위하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6) 본인 아닌 제3자에게 자신의 계정의 접속 권한을 부여하거나 비바이노베이션의 사전 동의 없이 계정 및 본 약관에 따른 권리 또는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 3자에게 양도_임대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7)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비바이노베이션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8) 기타 본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② 호출 완료 이후 회원은 고객과의 방문과 관련된 약속을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회원은 임의로수락한 호출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③ 제 3자가 착한의사 - 병원용 서비스의 특정 회원을 신고한 경우, 비바이노베이션은 일정 기간 이내에 소명자료를 제출할 것을 해당 회원에게 요청하여 이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만약 불법 사항이 명백하여 추가적인 소명이 불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즉시 관계법령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비바이노베이션이 본 조의 위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에 대해 자료 제공을 요청하거나 사실관계에 대한 소명을 요청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성실하게 협조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의 위반 행위가 확인되는 경우, 비바이노베이션은 회원에게 해당 행위를 중단할 것을 경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습적인 위반 행위 및 중대한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즉시 회원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특정 회원에 대해 통지가 필요할 경우, 비바이노베이션은 회원 가입시 제공한 번호로 전화 또는 SMS 또는 기타 통신 수단을 통해 회원에게 직접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당사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 등록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비바이노베이션이 상기와 같이 정상적으로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통지된 내용을 확인하지 않음으로써 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비바이노베이션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조   서비스의 중단

 ① 비바이노베이션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고장, 통신두절,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착한의사 – 병원용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 공지를 합니다. 다만, 비바이노베이션이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제공 중단의 경우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상기 사유에 따른 서비스 중단과 관련하여 비바이노베이션은 중대한 과실이 있지 않는 한, 회원에 대한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비바이노베이션은 사업적 판단에 따라 착한의사 - 병원용 서비스의 중단을 결정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기대이익에 대한 손실을 배상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의 일시 정지나 중단의 경우 비바이노베이션은 이를 회원에게 사전에 공지하여 회원의 불이익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 10조   비바이노베이션의 면책

 ① 비바이노베이션이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비바이노베이션은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으로부터 면제됩니다.

 ② 비바이노베이션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비바이노베이션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기대하는 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의료법에 적용되는 법규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비바이노베이션은 개별 회원의 법규 준수 여부를 보증하거나 책임을 대리하지 않으며, 비바이노베이션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이 발생한 회원의 법규 위반에 대해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착한의사 - 병원용 서비스는 회원의 착한의사 - 병원용 서비스 이용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는 분쟁에 관여하지 않으며, 회원과 고객 또는 제3자 간의 분쟁에 대해서는 비바이노베이션의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1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비바이노베이션은 본 이용약관의 내용을 당사 홈페이지 내에 항시 게시합니다.

 ② 비바이노베이션은 사업 정책의 변경 및 서비스 환경의 변화, 관계법령의 개정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본 이용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비바이노베이션이 본 이용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사항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까지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본 이용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③ 비바이노베이션이 이용약관의 개정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최대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된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비바이노베이션은 회원이 개정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개정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에 대해 비바이노베이션은 개정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기존 이용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다만, 기존 이용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비바이노베이션은 개정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과의 이용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약관 외 준칙

본 이용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해당 내용이 본 이용 약관의 내용과 상이할 경우에는 비바이노베이션이 별도로 공지한 운영정책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13조   준거법 및 관할

비바이노베이션과 회원 간에 제기된 일체의 분쟁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민사소송법 상의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공고일시 : 2018년 05월 05일

시행일시 : 2018년 05월 05일